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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SOLID_(객체_지향_설계)
<클린코드>의 저자인 로버트 C.마틴이 소개한 좋은 객체 지향 설계의 5가지 원칙이다.
1. SRP : 단일 책임 원칙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
-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.(변경이 있을 때 파급효과가 적어야 한다.)
2. OCP : 개방-폐쇄 원칙(Open/Closed Principle)
- 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,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 -> 다형성 활용!
3. LSP : 리스코프 치환 원칙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
- 프로그램의 정확성은 유지하되 하위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.
4. ISP 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-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 개가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낫다. -> 인터페이스가 명확해지고, 대체 가능성이 높아진다.
5. DIP : 의존관계 역전 원칙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
- 구현 클래스에 의존하지 말고, 인터페이스에 의존해라. "추상화에 의존해야지,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."
스프링 핵심 원리 - 기본편 수강중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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